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정보

만두카 vs 룰루레몬 요가매트 비교, 사용 후기 장/단점

by 머금이 2018. 7. 20.
반응형
SMALL
반응형

 

2010년 처음 아쉬탕가 요가를 접했을 때, 제가 쓰던 첫 요가 매트는 친구에게 선물 받은 여행용 트래블 요가매트, 즉 접을 수 있는 요가 매트였어요. 노브랜드에 무겁고, 미끄럽기도 하고 쿠션 기능도 별로 없었지만 그때까지만 해도 요가 매트의 질이 브랜드에 따라, 가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몰랐어요..

 

하루도 빠짐없이 아쉬탕가 요가 연습을 하다 보니 Travel Mat 보다는 좀 더 좋은 매트가 필요한 것 같아 조금 업그레이드해서 $30불 정도 하는 매트를 샀는데 손바닥과 발바닥 닿는 부분이 너무 빨리 닳아버렸고 연두색이었던 제 요가매트 때문에 수업이 끝나고 나면 항상 제 주변엔 요가 매트에서 떨어져 나온 연두색 파편들이 널브러져 있어 당황스럽기도 했어요. 이젠 좀 더 튼튼한 요가 매트가 필요하다 싶어 요가 선생님께 조언을 구했고 아쉬탕가 요가 선생님이 만두카 (Manduka Yoga Mat) 요가매트를 추천해 주셨어요. 지금 제가 사용하는 매트는 만두카 프로( Manduka Pro) 예요. 

 

 

 

https://link.coupang.com/a/blBCtj

 

만두카 프로 요가매트 6mm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만두카 vs. 룰루레몬 비교 

만두카(Manduka) 매트

미국 요가용품 브랜드

만두카 프로, 만두카 라이트, 만두카 트래블 매트 3가지 종류가 있어요.

브랜드로 매트의 두께, 넓이, 재질에 따라 가격과 무게가 틀려요.

저는 만두카 프로를 사용하고 있으며 Downward dog 자세를 할 때 손, 발바닥이 미끄러짐 없이 착 달라붙어 그립감이 좋아요.

서서하는 포즈에서 발바닥 충격을 흡수해 몸의 중심 잡을 때 안정감을 줘요.

땀이 매트에 떨어져도 그리 표시나지 않아요.

질 또한 타이어 바퀴를 연상시키는 고무라 튼튼하고 무게가 좀 무겁다는 것 빼고는 정말 단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어요.

땀이 묻는 경우 통풍이 잘되는 곳에 걸어 말려주거나 샤워할 때 함께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요가매트 냄새 걱정 없어요.

 

 

 

 

저는 만두카 프로와 룰루레몬 트래블 매트 두개 번갈아 사용해요.

 

 

 

 

 

 

룰루레몬 (Lululemon)

캐나다 요가 용품 브랜드

매트의 두께, 넓이, 재질에 따라 가격과 무게가 틀려요.

저는 생일 선물로 룰루레몬 트래블 매트를 받았는데 가벼워서 너무 좋아요.

양쪽면을 다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색상의 선택이 다양해요.

캐나다 사람들은 워낙 룰루레몬 제품 좋아하니까 색상별 또는 매트 두께별로 구매하는 사람도 있어요.

 

 

https://link.coupang.com/a/booKeS

 

룰루레몬 요가매트 필라테스 가정용 업소용 피트니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에 사진은 왼쪽 룰루레몬 트래블 매트, 오른쪽 울퉁불퉁하게 생긴 재질이 만두카 요가매트.  저는 개인적으로 만두카 그립감이 더 좋은데 정말 사람들마다 선호하는 그립감이 달라요. 

 

요가 수련시 매트의 그립감이 참 중요해요. 사전조사 많이 하셔서 자신에게 알맞은 요가매트 구입하시길 바라요!

 

 

 

 

요가 매트 고르는 법

 

1) 요가매트 무게: Manduka Pro가 좀 무거워서 요가를 정말 좋아하지 않고서는 이 무거운 매트를 매고 요가 수업에 왔다 갔다 하기 힘들고 귀찮아요. 매트의 무게가 오히려 스트레스가 되지 않게 자신에게 맞는 알맞은 무게의 매트를 구입하세요..

 

2) 요가매트 재질: 매트가 미끄러우면 체중이 손과 발에 골고루 실릴 수 없기 때문에 손발에 착 달라붙는, 그립감 좋은 매트를 구입하세요. 매트에 물을 묻혀 적셔서 미끄럼을 방지하거나 아니면 미끄럼 방지하는 장갑과 양말을 신거나, 아니면 요가매트 타월을 매트 위에 덮고 타월을 적셔 미끄럼을 방지하는 친구들도 있어요. 이런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그립감이 좋은 매트를 구입하세요.

 

3) 요가매트 두께: 트래블 요가 매트(Travel mat)는 가볍고 가지고 다니기는 편한데 너무 얇아서 충격을 흡수를 하지 못하고 쿠션 작용이 없기 때문에 무릎과 손, 발바닥이 아픈 경우도 있어요. 요가 수련을 할 때는 4mm ~ 6mm 두께의 매트가 적당히 충격을 흡수해 주는 것 같아요.

 

4) 요가매트 길이: 키가 아주 크신 분들을 위해 조금 더 길게, 넓게 나온 요가매트들이 있으니 자신의 키에 맞게 구입하세요

 

5) 요가매트 색상: 어떤 색상은 손, 발부분이 너무 닳아 색이 변하는 경우가 있고, 땀이 떨어지면 색이 변하는 재질도 있어요. 마르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겠지만, 저는 그냥 무난하게 회색으로 구입했어요. 

 

6)  요가매트 가격:  제 경우 가격이 비싼 만큼 만족도가 높았던 매트가 만두카 프로 요가매트였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