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테라피

<요가자세> 햄스트링 스트레칭 자세

by 머금이 2020. 1. 5.
반응형
SMALL
반응형

 

요가의 유연성) 햄스트링 스트레칭/허벅지 뒤쪽 근육 스트레칭

여러분들은 신체 중 가장 타이트한 부분이 어디세요? 저는 고관절과 햄스트링, 골반, 힙 그리고 어깨입니다. ^^ 유연한 구석이 한 군데도 없는 것 같아요. 그런데 꾸준히 수련을 하다 보니 '유연성이 좋아지긴 하는구나' 하고 느껴져요.

 

 

 

 

 

상체가 바닥에 닿지 않았던 박쥐 자세도 누워서 다리 올리면 90도 밖에 오지 않았던 다리도 이제 그 이상을 넘었어요. 그런데 또 연습을 안 하면 금세 굳어지는 게 근육인 것 같아요. 나비 자세와 박쥐 자세는 되는데 아직 다리 찢기 180도 안 되는 일인입니다. 그 동작은 매일 연습하지 않거든요..

 

 

 

 

 

 

 

 

 

앉아서, 누워서, 서서, 벽에 기대어, 무릎을 매트 바닥에 놓고 하는 아래와 비슷한 모든 요가 자세들이 전부 햄스트링을 늘려주는 좋은 요가자세입니다. 이 중에 초보 분들이 하시기 가장 좋은 방법은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방법이기도 하고요) 벽에 힙을 대고 상체 힘 빼고 내리는 자세예요. 저는 항상 수련하기 전 이 자세를 하는 것 같아요. 우리 신체에서 가장 무거운 부분이 머리라고 하잖아요. 이 자세는 무거운 머리도 떨굴 수 있고 어깨 상체 힘이 들어가지 않으면서도 햄스트링을 시원하게 스트레칭하면서 휴식도 취할 수 있는 자세인 것 같아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