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테라피

<셀프 종아리 마사지> 다리부종, 종아리 살 빼는 마사지

by 머금이 2020. 4. 13.
반응형
SMALL
반응형

 

제가 들어갔던 요가 수업 중 Restorative 클래스가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정말 창의적이셔서 요가 용품을 가지고 생각지도 못했던 자가 요가 스트레칭법을 많이 가르쳐 주셨어요. 지금은 더 이상 가르치지 않아 그분에게 배웠던 수많은 기발한 동작들을 거의 잊어버린 상태지만 ^^ 그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고, 정말 간단한, 누구나 아시고, 하실 수 있는 종아리 마사지에 대해 글을 쓰려해요..

 

요즈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평소 운동 안하던 사람들까지 모두 조깅을 시작했는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사람 없는 시간에 뛰러 나가는데도 안전거리 유지하랴 뛰랴 불안 불안해요. 저도 조깅을 정말 오랜만에 한지라 갑자기 종아리가 단단하게 굳어버린 느낌이에요. 요가 수업 전에요가 스틱으로 마사지하면 그래도 참을만했는데 조깅을 하고 나서 마사지를 하니 알이 너무 배겨 생각보다 많이 아프네요.

 

 

 

 

 

종아리는 하체에 혈액이 쌓이지 않도록 혈액을 심장으로 밀어 올리는 작용을 해서 종아리 운동을 많이 해주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고 해요.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 것도 좋지만 근육을 붙이면서 얇은 종아리를 만들려면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 마사지가 필요한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 트레킹, 하이킹 좋아하고 요가하기 전에는 조깅이 유일한 운동이어서 종아리 알이 많이 베긴 상태예요. 그나마 요가를 하면서 스트레칭도 많이 하고 셀프 마사지도 많이 해서 효과를 본 것 같아요.

 

집에 테니스공, 요가 스틱, 수건 두장만 있으면 누구나 하실수 있는 마사지입니다. 둘다 없으시면..... 혹시 밀대를 랩에 싸서 사용하면 안 될까?라는 생각도 해봤네요. ^^ 즐거운 셀프 종아리 마사지하시고, 다리 피로도 풀고, 다리 부종도 없애고 날씬하고 얇은 종아리 만드세요! 이것또한 꾸준히 하셔야 고통이 점점 사라지고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요가 블록이 있으시면 블록 위에 스틱을 놓으시고, 없으시면 이렇게 수건을 돌돌 말아 스틱을 위에 놓으세요

 

 

 

 

 

그리고 그 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그대로 있는 것만으로도 지압이 되어 마사지가 됩니다.

아니면 발등을 오므렸다 폈다, 또 다리를 좌우로 살살 흔들어 보세요. 무릎 바로 아랫부분부터 발목까지 스틱으로 시원하게 마사지해 보세요. 또한 무릎을 꿇고 요가 스틱을 종아리와 허벅지 사이에 끼고 앉아보세요. 아무리 간단한 운동, 간단한 마사지라도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는데 이런 셀프 마사지는 티브이를 보면서도 할 수 있으니  오늘 한번 시도해 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