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테라피

<손목운동> 손목통증 완화 스트레칭

by 머금이 2020. 5. 17.
반응형
SMALL
반응형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마우스를 잡고 일하시는 분, 저처럼 운동으로 인해 손목 통증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손목 통증 완화 운동입니다. 저는 요가를 처음 시작할 때 의외인 부분에 부상이 왔어요. 바로 손바닥입니다.  그래서 다운 독-차투랑가 연결 동작을 할 때 손바닥 생명줄 있는 부근 깊숙한 곳에 통증을 느껴 무릎을 바닥에 대거나 손목을 안 쓰고 팔꿈치로 대신하는 요가자세로 대체하곤 했어요. 그리고 찾아온 두 번째 부상.  코로나바이러스 셧다운 전, 2020년 2월 정도에 피트니스 클래스에서 운동 밴드로 운동을 했는데 너무 무리했는지 다음날 손목에 통증이 왔어요. 조금 쉬엄쉬엄 운동하다 괜찮아졌나 싶더니 손목 꺾는 요가 자세 와일드 자세를 한 후에 다시 약간의 통증이 느껴지네요.

 

없어질만하면 다시 찾아오는 손바닥과 손목의 통증. 아파서 떼굴떼굴 구를 정도는 아니지만 불편한 점이 많아요. 그래서 정말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손목을 강화하고 스트레칭도 되는 자세들을 모아봤어요. 사실 정말 간단한데, 부상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작은 움직임조차 간단한 운동이 아니게 되죠. 미리미리 부상 방지를 위해 요가 수련 전/후 아니면 아침에 일어나 또는 취침 전 하시면 부상 없는 안전한 요가 수련/ 손목터널 증후군 없는 직장에서의 하루/취침 전 통증 없는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두손깍지, 양쪽으로 손목돌리기

 

깎지 끼고 왼쪽에서 오른쪽, 오른쪽에서 왼쪽 파도타기

 

손바닥 바깥으로 벌려 새끼손가락끼리 닿았다 다시 손가락 올려 엄지손가락끼리 닿기.

 

 

 

손깎지 앞으로 스트레칭

 

손목끼리 닿았다 손가락 중지 맞닿기

 

손목끼리 닿았다 손가락 중지 맞닿기

 

 

 

 

손 가슴 위 합장, 손목 가슴에 밀착한채로 손가락 바닥 향해 내렸다 다시 합장

 

손 가슴 위 합장, 손목 가슴에 밀착한채로 손가락 바닥 향해 내렸다 다시 합장

 

손등끼리 닿고 손가락 아래 향하고 자세유지

 

손가락 아래 향하고/위 향하고/ 손바닥 밖을 향해 손가락 아래 향하고 손목꺾기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