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테라피

<요가자세> 옆구리살, 러브핸들 제거 다이어트 요가 자세

by 머금이 2020. 5. 15.
반응형
SMALL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 요가, 홈트레이닝하시는 분이 많아진 것 같아요. 그리고 저를 포함 많은 사람들의 고민은 허리살 늘어가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활동량은 적어졌는데눈치 없는 식욕은 줄지 않고, 먹는 것은 포기 못하니 운동은 해야겠고!^^

 

예전에 피트니스와 요가를 섞지 않았을 때 90분짜리 요가 수업을 자주 듣고는 했어요. 그만큼 칼로리를 소모할 수업을 찾아다닌 거죠. 그런데 피트니스 수업과 요가를 병행하면서부터는 90분 요가 수업보다는, 45분 피트니스 유산소 운동과 45분 또는 1시간 요가 수업을 듣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피트니스 클래스가 문을 닫는 현재, 유산소 운동은 조깅으로 대체하고 있는데, 조깅과 함께 아래와 같은 유산소 전신근력강화 요가 자세들 특히 옆구리나 복부에 자극이 되는 트위스트 비틀기 자세들을 해주시면 허리 러브핸들, 허리 군살, 허릿살, 옆구리살과 더불어 뱃살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코어근육을 사용해 자세를 천천히 유지하시며 호흡에 따른 근육의 움직임을 관찰하세요. 복근의 힘으로 몸의 측면을 늘려주고 척추의 힘도 길러보세요. 바른 자세는 건강한 척추에서, 건강한 척추는 강한 복근의 힘에서 나온다는 것 잊지 마세요!

 

다운독 변형자세, 2개다리 다운독

 

나바사나 보트자세

 

전사3자세

 

 

비튼 피라미드

 

사이드플랭크 변형

 

사이드플랭크 나무자세

 

 

 

 

사이드 플랭크

 

삼각자세 변형

 

역삼각자세

 

비튼 의자자세

 

 

전사2자세 변형

 

비튼 하이런지

 

 

반달자세

 

 

 

 

사탕수수자세, 반달활자세

 

 

비튼 하이런지 손가슴앞합장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