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과테말라

과테말라 여행] 산타 카타리나 - 과테말라 전통의상 체험기

by 머금이 2019. 12. 10.
반응형
SMALL
반응형

 

2019년 11월, 과테말라 아티틀란 호수 주변 마을들과 안티구아, 10박 11일 여행

안녕하세요.!!!^^

과테말라 아티틀란 호수를 여행하는 동안 제가 방문했던 아래와 같은 7개의 마을 중에,

- San Juan (산 후안)

- San Pedro (산 페드로)

- Tzununa (쯔누나)

- Panajachel (파나하첼)

- Santa Catarina (산타카타리나)

- San Antonio (산 안토니오)

- San Marcos (산 마르코스)

 

 

오늘은 사진으로 보는 과테말라 아티틀란 Santa Catarina (산타카타리나) 입니다. 과테말라 아티틀란 호수에 여행 오시는 분들 중, 시간이 없는데 어떤 마을을 골라 갈까 하시는 분들, 제 블로그의 사진이 마을을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파나하첼에서 산타 카타리나 가는 방법

- 란차스 (보트)를 타고 갈 수도 있지만

- 저는 걷기 싫어하시는 에어비앤비 주인 언니랑 함께 파나하첼 선착장에서 툭툭 (인당 2케찰) 을 타고 

- 파나하첼 교회 앞까지 가서 교회 앞에서 트럭을 타고 갔어요. 트럭은 편도 5케찰.

- 산타카타리나 가신 김에 산 안토니오도  다녀오실 수 있어요. 

- 파나하첼-산타카타리나까지 트럭으로 30분 이내, 산타 카타리나- 산 안토니오까지 20분 이내

그럼 우선 산타 카타리나부터 !!고!!!

 

 

이 앞에서 트럭을 기다려요.

 

 

사람이 많으면 트럭에 매달려 갈 수도 있어요.

 

 

도착한 산타카타리나 건물 벽화 모습. 이곳이 마을 중심가이고 트럭을 타고 계속 가면 산 안토니오가 나와요. 산 안토니오를 먼저 가셨다가 그곳에서 다시 돌아오는 길에 산 카타리나를 보고 파나하첼로 돌아가셔도 돼요. 저는 산 안토니오에 갈 생각이 전혀 없다가 얼떨결에 가게 되었어요.

 

 

나중에 산타 카타리나 CENTRO Culture라는 곳에 들렸는데 그곳에서 이런 전통의상 체험을 하셔도 되고 저는 어떤 옷가게에서 10 케찰 줄고 입어봤어요. 생각보다 재밌었던 경험. 그리고 옷이 예뻐요.

 

 

가족사진인 것 마냥 단체사진

 

 

나무 베틀로 직접 직물 옷을 짜시는 과테말라 아주머니

 

 

 

트럭이 아니라 이곳 산타 카타리나 선착장으로 배(란차스)를 타고 오실 수 있어요.

 

 

 

 

 

다른 섬들보다 산타 카타리나에 이런 직물 베틀 짜시는 아주머니들이 많으시고 쇼핑할 곳도 많아요. 여러 군데 둘러보시고 쇼핑을 하셔야 해요. 질이 달라요. 

 

 

제가 저 위에서 입었던 과테말라 전통의상이랑 비슷한 윗옷을 입으신 아주머니.

 

 

이건 귀걸이. 그리고 귀걸이 보관함도 함께 딸려와요. 귀엽죠?

 

 

산타카타리나 santa catarina centro cultural. 문화체험관이에요. 과테말라 아티틀란 산타카타리나에 대한  역사적 지식과 과테말라 전통의상, 전통생활방식에 대한 아주 짧은 오리엔테이션을 해 주셨어요. 무료지만 약간의 기부금이나 후원금을 자유롭게 내셔도 돼요.

 

 

이곳에서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사실 수 있어요. 저도 이곳에서 원하는 색의 옷을 골라 입어볼걸 그랬어요.

 

 

문화 체험관에서는 이렇게 커피도 직접 갈아 판매하는 카페도 있어요.

 

 

문화체험을 하고 배가 고파져서 언니와 함께 점심. 뽈로. 후라이드 치킨을 드디어 먹어봐요.

 

 

맛이야 뭐 튀김이니 안 맛있을 수 없고. 소스는 3가지. 칠리소스, 케첩, 마요네즈. 

 

 

과테말라 아티틀란 호수의 마을에는  이렇게 골목골목이 많아요. 똥 밟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지붕 위 빨래 말리는 모습이 네팔과 비슷해요. 

 

 

 

 

구글 이미지로 산타카타리나를 보고 너무 예쁜 다해서 왔는데 정말 예쁜데 제가 사진을 잘 못 찍네요. 그리고 도착했을 때는 진짜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날씨였는데 어느 금세 구름이 옅게 깔렸어요.

 

 

열쇠고리. 노점상마다 퀄리티가 너무 달라요. 여러 군데 돌아다녀보시고 핸드메이드 기념품 정찰제로 파는 곳에서 사면 질이 조금 더 좋아요.

 

 

너무 귀여운 과테말라 전통 신발. 아기 신발은 더 귀여워요.

 

 

 

 

 

제가 구입한 다용도 지갑. 여권 넣어 다니려고요. 저 원래 기념품 잘 안 사는데...

 

 

과테말라 아티틀란 산타 카타리나가 유명한 또 하나의 이유는 이런 알록달록 벽화가 그려진 집들 때문이에요.

 

 

이곳에 오시면 꼭  santa catarina centro cultural, 아티틀란 산타카타리나 문화체험관을 들러보세요.!! 

 

아래와 같은 분이시라면 과테말라 아티틀란 호수 산타 카타리나 (Santa Catarina) 강추!!!

- 과테말라 전통의상이나 액세서리, 친구들 선물용 기념품을 사 실분들

- 약간의 팁(1불정도)으로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싶으신 분들

- 베틀로 직물을 짜는 아주머니들을 직접 보고 영상을 찍고 싶으신 분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