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일상/국내여행 맛집 리뷰 일상

[하나로 마트 푸드코트] 떡볶이, 어묵 후기

by 머금이 2023. 3. 5.
반응형
SMALL

한국에서의 일상은 아직 어색 어색하다. 캐나다에서는 항상 혼자 장을 보러 가는 게 일상이었는데 한국에서는 엄마와 함께 장을 보러 가서 마트 푸드코트 떡볶이와 어묵도 먹었다. 떡볶이는 지난번 한국 방문 이후 1년 반 만에 먹어본다.

 

하나로마트 떡볶이 :4500원, 어묵 3꼬치: 2500원, 식혜 한잔: 1500원 (총: 8500원)

 

아직까진 자꾸 캐나다 달러로 환율계산하는 습관이 남아있다. 캐나다에서 이 정도 떡볶이, 어묵 양에 식혜까지 먹으면 세금, 팁까지 15불 족히 넘을 텐데.. 확실히 한국 물가 비싸지만 외식은 싸다.

 

 

하나로마트 떡볶이가 감탄할 정도의 떡볶이 맛은 아니지만 4500원이면 적당한 가격에 먹을만하다. 개인적으로 쌀떡볶이보다 밀떡볶이가 더 좋다. 

 

 

[한국일상] - <부산 깡통시장 맛집> 이가네 3대 천왕 떡볶이 맛집 후기

 

<부산 깡통시장 맛집> 이가네 3대 천왕 떡볶이 맛집 후기

태어나서 두 번째 부산 방문. 첫 방문은 거의 25년 전 방문이었으니 얼마나 변했는지 비교할 과거가 생각이 안 나서 부산이 이렇게 크고 아름다운 도시였구나 처음 알았어요. 항구도시의 모습이

jjrandomlee-13.tistory.com

 

 

[한국일상]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민속 5일장/전통재래시장 (4월 14일 방문)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민속 5일장/전통재래시장 (4월 14일 방문)

밀떡볶이 맛있는 곳이 있다 하여 찾아간 문산읍 민속 5일장 문산 전통재래시장. 문산이란 곳을 방문하기는 처음이다. 매월 4, 9, 14, 19, 24, 29일 장이 선다. 블로그에는 올리지 않았지만 지난주 망

jjrandomlee-13.tistory.com

 

 

 

 

 

어묵은 국물은 맛있지만 어묵자체는 밍밍한 맛. 강화도 들어가는 초입, 트럭에서 붕어빵/어묵꼬치 파는 아저씨가 있었는데 지난번 한국 방문 때 자주 가서 먹었다. 그 아저씨네 비하면 물 빠진 어묵맛이다.  :)

 

 

그래도 가족끼리 주말에 장 보러 나와 간단 스낵으로 먹기에는 적당한 가격에 맛이다.

 

 

귀여운 수저덕에 국물을 더 맛있게 먹었다. 

 

 

한국 들어오면 먹고 싶은 음식 리스트 만들었는데 그중에 하나가 떡볶이/어묵. 소원성취했다.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