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일상

퀘스트레이드(Questrade)주식계좌에서 출금하는 법

by 머금이 2023. 1. 6.
반응형
SMALL

작년에 미국주식을 하려고 달러를 퀘스트레이드(Questrade) 주식계좌에 넣었었는데 시작도 못하고 달러는 그대로 계좌에서 잠자는 중이다. 지금은 주식, 부동산 시장이 둘 다 좋지 않은 데다 두 달 후면 한국에 들어갈 예정이라, 달러를 퀘스트레이드 주식계좌에서 다시 주 은행인 TD뱅크로 출금하였다.

 

입금은 간단해도 출금은 까다롭거나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의외로 간단하고 서비스가 빨랐다. 

 

 

 

 

 

1. 먼저 출금한 달러를 입금할 은행의 VOID Cheque이나 Direct Deposit 준비한다. 나는 체크가 없기에 온라인 TD EasyWeb에 들어가 내 미국계좌를 클릭하고 Direct Deposit Form(DDF)을 다운로드하였다.

 

 

 

 

2. Questrade닷컴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다 

 

 

 

 

3. 화면 위 오른쪽 코너 화살표를 내려 Settings 클릭 ->  Account Management -> Upload Documents를 클릭한다.

 

 

 

[캐나다 일상] - 웰스심플(Wealthsimple) 주식계좌에서 출금하는 법

 

웰스심플(Wealthsimple) 주식계좌에서 출금하는 법

캐나다 주식계좌의 여러 개 주식 중 주식 2개가 엄청나게 떨어진 관계로, 타이밍 봐서 주식을 더 사려고 남겨둔 현금을 당분간 이자율 높은 은행에 넣어두기로 했다. 웰스심플은 퀘스트레이드(Qu

jjrandomlee-13.tistory.com

 

 

 

4. 준비한 서류를 업로드한다. 서류가 처리되는 데는 대략 1~2일이 소요될 수 있다. 

Account: Individual margin 또는 TFSA/RRSP

Document name:  Direct Deposit Form/VOID CHEQUE

Document type: pdf 또는 png/jpg/jpeg/tif/tiff

Select file: Browse를 누르고 저장해 놓은 DDP pdf 폼이나 보이드 체크를  업로드한다.

 

 

 

 

5. 출금하러 가기: REQUEST -> Withdraw funds 클릭한다.

 

 

 

6. 자신의 Account를 선택한 다음, CAD/USD 둘 중 출금할 통화를 클릭한다.

 

 

 

 

 

 

7. Withdrawal Amount: 얼마를 출금할 것인지 입력한다.

    Withdrawal Method: 출금 방법으로 무료 계좌이체 Electronic fund transfer(No fee)를 선택한다.

 

 

 

8. 은행 정보 입력하기

DDF나 VOID CHEQUE에 나와 있는 정보를 입력해 준다. 업로드는 이미 했기 때문에 YES

 

 

 

 

 

 

수표일 경우 참고

 

 

 

9. 이틀정도 뒤에 입금 완료되었다고 확인되었다.


은행에 갈 필요도 없고 간단히 신청하고 입금 받을 수 있었다. 이렇게 간단하게 처리가 되어 퀘스트레이드(Questrade) 회사에 대한 불안감이 사라졌지만 앞으로는 미국 주식을 할 것 같지 않다.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