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정보

<세계요가의 날> 요가인을 위한 축제

by 머금이 2020. 2. 3.
반응형
SMALL

반응형

 

유엔 세계요가의 날/ UN International Yoga Day란?

2015년에 창시된 국제 기념일로 매년 6월 21일이에요. 매년 6월 21일 인터내셔널 요가데이에 밴쿠버에서는 요가 이벤트가 많이 열려요. 예를 들어 밴쿠버 다운타운을 중심으로 써리, 버나비 등등의 퍼블릭 공원에서 요가 수업이 진행돼요.

 
2020년 6월21일 밴쿠버 요가 이벤트 스케쥴은 아직 안나왔지만 2018년과 2019년에는 David Lam Park,  Riley Park,  KITS beach on the grass에서 무료 요가 수업이 있었어요.  꼭 이런 이벤트에 참가하여 많은 사람들과 요가 연습을 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저같은 사람), 평소처럼 혼자 요가 연습을 하세요.
요가매트를 가지고 가까운 공원이나 해변, 집 앞마당 아니면 햇빛이 잘 드는 아파트 거실에서 연습해보세요. 새로운환경에서의 연습이 집중력을 훨씬 더 높여줄 수 있어요. 꼭 수업에 들어가 선생님이 가르쳐주는 동작이 아니라 자신만의 요가 움직임을 만들고 음악을 선정해 나만의 마이소어 요가데이를 만들어 보세요.
 

 

 

 

***lululemon Summer Yoga Series***

참고로 룰루레몬에서는 썸머 요가 이벤트로 밴쿠버와 휘슬러등 여러 장소에서 무료 야외 요가 클래스를 실시하는데요, 아직까지 2020년 스케쥴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보통 6월중순에서 8월말까지 일주일에 한번씩 진행이 되요.  봄이되고 여름이 다가오면 다시 이 글을 2020년 룰루레몬 스케줄과 함께 업데이트 할께요! 

요가란? 

요가는 신체적 수련뿐만 아니라 정신적,정신적, 영적 수련이 결합한 일련의 운동이에요. 요가란 단어 자체는 Sanscrit에서 파생되었으며 합쳐짐/어울림과 연합함을 의미합니다. 5000년 전 북 인도에서 시작된 요가는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에 서양으로 소개되었어요. 현대 요가는 전 세계에서 다양한 종류로 실시되며 스포츠와 라이프 스타일로 계속 성장하고 있어요. 요가를 최근 운동 트렌드로 알고 있지만 고대 인도에서 요가는 명상수련을 통해 몸과 마음을 변화시키는 정신적 육체적 영적 방법으로 간주되었어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