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정보

<요가매트 비교> 만두카 vs. B MAT

by 머금이 2019. 12. 26.
반응형
SMALL
반응형

 

사실 저는 만두카 마니아입니다. ^^

 

제가 쓰는 요가 매트는 만두카 프로 요가매트(Manduka Pro Yoga Mat)이고 미국 브랜드예요. 2012년 구입한 이후로 쭉 쓰고 있어요. 벌써 7년째 쓰고 있는데  아직도 새것 같아요. 보통 요가매트를 많이 사용하면 손, 발 닿는 부분이 닳는데 이 매트는 새것처럼 말끔해요.  Manduka Pro는 이 회사 제품의 요가 매트 중에 가장 두껍고 무거운 매트인데 Prolite 보다 조금 더 두껍고 폭이 조금 더 넓어요....

만두카 요가매트의 장점은

다운독 자세를 할 때 미끄러짐 없이 손과 발이 착 달라붙고, 서서 하는 동작에서 발바닥 충격을 흡수  중심 잡을 때 안정감을 줘요. 무릎을 짚고 하는 동작에서도 매트의 쿠션 작용 때문에 무릎이 아프지 않고요.  재질 또한 타이어 바퀴를 연상시키는 고무라 정말 튼튼해요. 그래서 손발 닿는 부분이 쉽게 닳지 않아요. 부드럽게 거친 재질이라 연결 동작을 할 때 발가락, 손가락, 무릎이 쓸리지 않아요.

만두카 프로 요가매트의 단점 무게가 좀 무겁다는 것 빼고는 정말 단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어요.

 

[요가/요가 정보] - <요가매트 추천> 룰루레몬 vs 만두카 비교

 

<요가매트 추천> 룰루레몬 vs 만두카 비교

2010년 처음 아쉬탕가 요가를 접했을 때, 제가 쓰던 첫 요가 매트는 친구에게 선물 받은 여행용 트래블 요가매트, 즉 접을 수 있는 요가 매트였어요. 노브랜드에 무겁고, 미끄럽기도 하고 쿠션 기

jjrandomlee-13.tistory.com

 

 

 

 

사실 만두카보다는 룰루레몬 매트를 사용하는 친구들이 더 많은 것 같고 요즘엔 B MAT 매트를 사용하는 학생들도 늘었어요. 룰루레몬 (Lululemon)과 더불어 B MAT도 캐나다 산 요가 용품 브랜드예요.  제가 직접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가끔 요가 클래스 친구들의 매트를 빌려 사용해 보기도 해요. 

 

 

B MAT  요가매트의 장점은 (만두카와 거의 비슷하지만) 다운 독 자세를 할 때 미끄러짐 없이 손과 발이 착 달라붙고, 서서 하는 동작에서 발바닥 충격을 흡수해  중심 잡을 때 안정감을 줘요. 무릎을 짚고 하는 동작에서도 매트의 쿠션 작용 때문에 무릎이 아프지 않고요. 질 또한 타이어 바퀴를 연상시키는 고무라 정말 튼튼해요. 

B MAT 요가매트의 단점 무게가 좀 무겁다. 룰루레몬 요가매트처럼 매트가 쉽게 흠집 나듯 하얀 얼룩처럼 지저분한 표시가 나요. 거친 재질이라 미끄럼 방지에는 좋은데 연결 동작을 할 때 발가락, 손가락, 무릎이 쓸린다는 느낌을 받아요.

 

 

만두카와 B MAT 매트 모두 겉모양은 비슷비슷해요. 

 

 

두께가 6mm인 것도 비슷하고 무게도 비슷해요.

 

 

그런데 제일 중요한 재질에서 차이가 많이 나요. 만두카가 매끈하게 거칠다면

 

 

B MAT는 부드러움이 부족한 거칠함이 있어요. 매트도 만져지는 부분이 지저분하게 얼룩이 남고요.

 

 

 

 

 

만두카 요가매트 가격과 B MAT 요가 매트 가격 비교

만두카 프로 (Manduka Pro) : CAD 180

비 매트(B MAT): CAD 96

두 배가 차이가 나네요.

 

만두카 요가매트  vs. 룰루레몬 요가매트  vs. B MAT  

세 브랜드 중에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 순서는

첫째, 만두카 요가매트

둘째, B MAT 

셋째, 룰루레몬 요가매트 (진짜 저는 룰루레몬 매트에 매력을 못 느끼겠어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