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일상

캐나다 텍스리턴 (웰스심플 택스 Wealthsimple Tax) - 간단 편리 쉽게

by 머금이 2023. 3. 24.
반응형
SMALL

매년 스튜디오 택스 studio tax 무료 프로그램으로 세금보고를 하다가 올해 2023년 2022년에 대한 세금 신청을 웰스심플을 통해 했다.

 

장점

 

1. 사용하기 편리하고 쉽다. 웰스심플 내에서 이루어졌던 주식/암호화폐 거래 내역이 자동입력되고, CRA 온라인 마이어카운트가 연계되어 있는 경우 준비된 T4/T3/T5/T5008도 자동적으로 불러올 수 있다.  (주의할 점은, 한번 import 한 서류들을 중복해서 import 하지 말것) 물론, 예를들어 과거 일했던 직장에서 T4를 CRA에 보내지 않았을 경우에는 손수입력을 해야 한다.

 

 

 

 

2.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는데 혹시 놓칠 수 있는 금액에 대해 suggestion을 해준다.( 예를 들어, Canada tranining credit, CWB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재택근무를 했다면 employment expenses를 청구할 수 있는지 등등)

 

 

 

https://link.coupang.com/a/bpNOXP

 

캐나다 팀홀튼 Tim Hortons 원두커피 300g-1팩 > 원하시는 맛과 향을 선택하세요~ (캐나다 직배송), 300g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그 외 필요한 서류 첨부가 수월하다. 티스토리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기에 T2125를 작성하여 수입을 간편하게 보고하였다.

 

 

 

 

https://link.coupang.com/a/brzkP5

 

동서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크림 24캔, 275ml, 24개

COUPANG

www.coupang.com

"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3월 14일 세금보고 후 바로 웰스심플에서 confirmation 번호를 이메일로 보내준다. 

 

 

 

 

 

 

5. 빠른 세금리턴: 3월 20일 max tax refund를 받았다는 notification 메일을 다시 받았고 3월23일 TD bank에 세금환급 금액이 들어왔다.

 

 

 

매년 하던 세금 보고이지만 2021년 주식을 한 이후, 그리고 티스토리와 유튜브에서 수입이 발생한 이후부터는 세금보고 하기 전 항상 긴장이 되었다.  뭔가 이전보다 보고할 것이 많아 혼자 하는 것이 복잡하지는 않을까 하는 노파심 때문이었나 보다.  웰스 심플은 자체 내에서 주식거래에서 발생한 수입이 자동 입력되니 신청하기 편리하고 쉽다. 화면도 user friendly라 세금보고하는 것이 간단한 느낌이다. 앞으로도 계속 웰스심플을 이용해 세금보고를 할 예정이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