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네팔 안나푸르나 트레킹 노포터 노가이드

네팔 안나푸르나 트레킹 - 준비물 리스트, 미니멀 짐싸기

by 머금이 2018. 7. 27.
반응형
SMALL
반응형

 

네팔 배낭여행 안나푸르나 서킷 한달 트레킹 준비물 및 미니멀 짐 싸기

2017년 네팔 쿰부 히말라야 3 패스 3리를 하기 전 안나푸르나 라운딩(Annapurna Circuit)을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정말 어처구니없게 준비를 해 간 것 같아요. 무식한 것인지 용감한 것인지, 모르면 도리어 용감해진다고 우선 준비물부터 쿰부 3 패스 3리 때와는 비교가 돼요. 백팩을 싸다 보니 무소유의 정신력이 부족해 욕심만 많아져서 짐을 싸고 풀고를 몇 번이나 반복했는지 몰라요. 그 짐이 모두 내가 내 두 어깨로 짊어지고 갈 짐인데 왜 욕심을 못 버리는지....

 

베시사하르

 

 

 

 

 

 

큼지막한 준비물들을 제외하면 다른 준비물들은 네팔 쿰부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3패스 3리 때와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쿰부 3패스 3리 트레킹 준비물 (총정리) 글을 참조하세요.

네팔 안나푸르나 서킷 라운딩 준비물 vs. 네팔 쿰부 히말라야 3패스 3리 트레킹 준비물 비교
  안나푸르나 라운딩 준비물 네팔 쿰부 히말라야 3패스 3리 트레킹 준비물
 트레킹 침낭 가장 웃긴 부분.
캠핑용 침낭: 2015년 파타고니아 트레킹 할 때는 캠핑용 침낭과 트레킹용 침낭이 따로 있는 줄 몰라서 가져갔다. 회사에서 받은 공짜 침낭이였기 때문. 


2016년 안나푸르나라운딩에는 알고도 이 무겁고 따뜻하지도 않은 길이도 엄청 긴 캠핑용침낭을 가져간다. 머미형이지만 인조 합성 섬유 폴리에스터라 무겁고 크기만 하고 보온력은 떨어졌다. 돈 아낄려고 하다가 산에서 얼어 죽는줄 알았다.
새로 산 가벼워진 트레킹용 침낭. 오리털, 솜털(Down)과 깃털(Feather) 혼합된 머미형으로 25만원 선.
백팩 배낭 45리터 인데 트레킹용 배낭 백팩이 아니라 책가방 용 배낭. 침낭과 모든 짐이 다 배낭에 들어가야 하는데 침낭은 도저히 넣을 수가 없어 책가방 배낭과 침낭 따로 분리해 트레킹.  


침낭이 배낭 위에 잘 고정되지 않아 불편, 위험하게 옆으로 매고 다님. 
새로 산 백팩. 그레고리 엠버44리터. 짐을 다 싸고 새로 구입 한 침낭을 넣어도 조금 자리가 남음.
등산화, 트레킹 부츠 목이 없는 등산화. 그래도 강을 건너거나 눈보라를 만나거나 하지 않아 다행. 목이 있는 트레킹 부츠 구입. 길들여 지지 않은 상태로 쿰부 트레킹을 해 초반에 걷는데 복숭아 뼈가 아파 결국 남체 약국에서 연고를 사서 바름. 복숭아뼈 부위가 보라색으로 변했었다.
플리스 자켓 두개 가져가서 트레킹 시작한 첫 마을에서 짐 줄인다고 하나 롯지에 두고 옴. 산위에서 얼어 죽는 줄 알았고 , 놓고 온것에 대한 막심한 후회를 했음.
안나푸르나에서 콧물을 달고 산 이유가 있다. 따뜻한 옷도 부족, 핫팩도 몇개 없었음.
플리스 두꺼운 것 두개, 얇은 것 두개, 
핫팩 모든 짐을 부치지 않고 비행기 반입했는데 중국에서 카트만두 가는 비행기 검열에서 핫팩이 안된다 하여 모두 빼앗김. 캐나다에서 중국까지는 아무말도 안하더니. 이번에는 캐리어에 새로 산 백팩과 함께 핫팩 하루에 하나씩 쓸것 가져가서 짐으로 부침. 쿰부 트레킹때 유용하게 매일 잘 사용.
 트레킹 간식 괜히 건강에 좋은 오가닉 유기농으로 가져간다고 unsalted 넛츠와 유기농 에너지 바를 가져감. 맹맹한 맛 때문에 시고, 달고, 짜고, 매운 맛이 그리웠음.  아예 무거운 넛츠 가져가지 않음. 에너지 바도 몇개 안 가져감. 대신 고추장, 깻잎, 무말랭이, 일회용 딸기잼, 일회용 스시 간장, 일회용 맥도날드 케찹, 일회용 땅콩잼, 계피가루, 일회용 인스턴트 국 가져감. 완전 유용
 물통 다른 사람들은 거의 날진 1000리터 물통 가져오는데 나는 쓰던 물통 800 리터 짜리 가져감. 안나푸르나에서 물값은 1000리터당 받는데 나는 항상 물통때문에 물 덜 받고 돈은 1000리터 양만큼 냈음. 그나마 그 물통이 하산 중에 깨져서 생수를 사 마심.  날진 물통 1000리터 짜리 구입해서 가져감.
꼭 1L짜리 가져가세요.

 

 

https://link.coupang.com/a/booXwt

 

날진 트라이탄 루프통 1L 스포츠물병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lL0kz

 

그레고리 Amber 44 백팩 등산 배낭 여자 여성 103308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