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테라피

<요가자세> 뱃살 빼는 다이어트 요가

by 머금이 2020. 4. 13.
반응형
SMALL
반응형

 

여러분은 신체 중 어느 부분이 가장 쉽게 살이 붙나요? 저는 온몸? ^^ 그중 뱃살과 팔뚝입니다. 3킬로 찌는 것은 정말 순식간인데 3킬로를 맘먹고 빼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살찌는 것이 조금은 스트레스지만 그래도 살이 찌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받지 않으려 해요. 살을 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저는 알고 있거든요.!!! 제가 경험한 가장 확실한 다이어트는 네팔 한 달 트레킹입니다. 한 달 산속에서 힘들게(?) 10킬로 백팩 메고 걷고 오면 살이 완전히 빠져서 돌아와요. ^^ 물론 돌아와서 많이 먹어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요. :).

 

그러나, 항상 산속에서 트레킹을 하며 몸무게를 유지하고 살 수 없으니 운동을 해야겠죠. 10년 전 제가 요가 처음 시작할 때, 저희 요가 선생님은 수업 전 항상 코어 운동에 10분 정도 투자하셨어요. 그때 했던 여러 많은 동작들이 기억나는데 그때는 정말 어떻게 저게 가능하지? 어떻게 저런 동작을 하며 미소를 지을 수 있지?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그리고 그 선생님은 근육이 찢어질 것 같은 고통(?^^)을 즐기시는 것 같았어요. 10년이 지난 지금도 그때 그 선생님이 하셨던 많은 동작을 저는 미소 짓는 얼굴로 할 수 없어요. ^^ 하지만 이제 제가 그런 고통스러운 동작들을 즐기고 있다는 것만은 확실해졌네요.

 

 

 

 

다운독자세

 

하이런지 비틀기

 

활자세

 

사이드 플랭크 자세

 

전사자세2 변형

 

플랭크

 

플랭크변형, 무릎 팔꿈치

 

 

다운독변형, 무릎 코

 

테이블자세 변형, 무릎 코

 

차투랑가 단다사나

 

3개다리 차투랑가

 

요가의 장점은 다양한 요가 동작을 변형하여 천천히 동작을 하면서 내 몸속, 깊숙한 속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속 근육을 쥐어짜듯 자극을 주게 되면 땀이 나게 되고 칼로리를 태우게 돼요. 그만큼 천천히 동작을 해야만 효과를 배로 보실 수 있어요.

 

3개다리 팔뚝플랭크

 

3개다리 플랭크 무릎 팔꿈치

 

단다사나

 

 

로우보트

 

보트자세 나바사나

 

휠자세 백밴딩

 

연꽃다리 저울자세

 

누운 독수리자세 크런치

 

누운 독수리 자세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은 요가 자세들이 복근뿐만 아니라 전신 근육을 강화시켜 주고 덩달아 유연성과 집중력, 발라스까지 높여주기 때문에 아직 요가 시작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꼭 한번 시도해보셨으면 해요.

 

저는 요가를 어떤 목적을 가지고 하지는 않지만, 요가가 처음이신 분들은 예를 들어 뱃살 빼기가 목적이시라면 이것이 동기부여가 되어 요가에 입문해서 꾸준히 수련하셨으면 좋겠어요. 요가에는 종류가 많지만 결국 모든 요가는 하나로 통하고, 우리 신체도 부위 부위 나뉘지만 결국 하나로 통하기 때문에 어떤 운동, 어떤 종류의 요가를 하시든 원하시는 긍정적인 효과가 몸 전체에 나타날 거예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요가라고는 썼지만 뱃살뿐만 아니라, 어깨, 손목, 다리, 등근육, 몸 전체 전신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는 동작입니다. 다양한 요가 동작들을 연습하시면서 항상 활기찬 에너지를 가져보세요. 확실히 복근이 단단해지면 자신감도 생기고 면역력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