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테라피

<생리할 때 요가해도 되나요?> 생리통 완화 요가

by 머금이 2020. 4. 25.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리 시작 전 생리 전 증후군,  Premenstrual syndrome (PMS) 겪는 분이나 생리 시작하고 생리통 심한 분 계실 거예요. 저는 중학교 때 생리통 때문에 양호실 신세도 졌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겪는 생리 전증후군은, 

생리 전 몸무게 증가

생리 전 가슴통증

생리 전 허리 통증

생리 전 아랫배 통증

생리 전 붓기

생리 전 어깨와 목 결림

생리 전 식욕 증가 

 

 

생리할 때는 몸무게가 증가하는데 이유는 생리 전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인 것 같아요. 그러나 도리어 시작하고 나서는 입맛이 없어 자연스럽게 생리할 때 다이어트가 되는 경우도 있어요.

 

 

 

 

생리할 때 좋은 음식은

짠맛 단맛 강한 배달음식, 라면 같은 인스턴트 음식 말고, 신선한 식재료로 직접 만들어 먹는 모든 집밥인 것 같아요. 

 

생리할 때 좋은 차

생강차, 강황 차는 손발 차가운 분들에게 정말 좋은 차이기 때문에 꼭 생리통 아니더라고 추위 많이 타시는 분들에게 좋은 차예요. 생강차 티백 말고, 신선한 생강을 사서 차로 끓여 마시면 더 좋아요. 더불어, 생리할 때 체온은 미열이 나면서도 춥게 한기가 느껴지기도 하는데, 생리할 때 스트레칭 요가하고 나서 아랫배에 두 손을 얹어 손의 체온으로 통증을 완화하거나 고무 핫팩에 뜨거운 물을 넣어 배 위에 올려놓고 사바사나자세 하시면 생리통증 완화에 도움이 돼요.

 

생리할 때 운동해도 되나요? 

질문하시는 분 많아요. 생리할 때 운동은 격한 운동보다는 골반, 힙, 아랫배, 어깨와 목 위주의 전신 스트레칭으로 대신해요. 운동하고 나서부터 생리통이 현저히 줄어들었고 운동과 더불어

 인스턴트 음식을 먹지 않고 건강식을 했을 때 아예 생리통이 없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생리증후군 또는 생리할 때 하면 좋은 요가 자세들을 모아봤어요. 

 

아기자세

 

캣카우자세

 

캣카우자세

 

 

 

 

 

앉아서하는 변형된 비둘기자세

 

앉아서하는 변형된 비둘기자세

 

비둘기자세

 

도마뱀자세

 

 

트위스트 로우런지

 

 

 

영웅자세

 

나비나세

 

요가자세 말라사나

 

소머리자세

 

더블피죤자세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