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테라피

<요가자세> 굽은 등, 말린어깨 펴주는 요가자세

by 머금이 2020. 5. 29.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등 위쪽과 말린 어깨를 펴서 구부정한 자세를 곧게 펴주는 상체스트레칭 자세 모음이예요. 특히 날깨죽지 사이를 스트레칭 하는 자세들이 많습니다항상 날개 죽지를 등 뒤에서 모아주고 가슴을 활짝펴서 누군가가 정수리를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누군가가 가슴 중앙을 앞에서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앉거나 서는 습관을 들이세요.!!! 요가를 하면 키가 클수 있나요 물어보시는데, 장담은 못하겠지만 요가로 인해 구부정한 자세를 활짝 펴서 같은 160cm 라도 바른 자세를 한 사람이 더 키가 커보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평소 우리는 팔을 앞으로 뻗지 옆으로 또는 뒤로 뻗는 경우가 없는것 같아요. 하루 8시간 회사에서 컴퓨터 자판기에 손을 올려 놓고, 집에 가서도 컴퓨터 게임, 요리, 기타 등등 하면서 가슴과 어깨를 펴는 시간이 별로 많지 않아요. 자연스레 어깨는 굽고 등도 구부정한 자세가 되기 쉬워요. 쉽진 않겠지만 매일 조금씩이라도 기지개를 펴고 손 허리뒤 깍지해서 가슴과 어깨를 열어 하늘을 바라보세요. 저도 타이트한 어깨를 가진 사람이라 요즈음 요가 스트랩으로 항상 어깨열어주는 운동을 하고 있어요.!!

 

 

 

 

두 손깍지, 손바닥 앞으로 밀며, 내쉬는 숨에 등을 많이 굴려주세요. 배꼽을 척추로 당겨오세요.

 

팔을 서로 꼬아 등을 굴려 상체 굽히며, 손가락을 앞으로 뻗고 팔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날갯죽지 사이가 시원하게 열립니다.

 

두 손 허리 뒤 깍지 가슴과 어깨를 활짝 펴주세요. 앞 목을 트이는 동작은 갑상선 건강에 좋아요.

 

두 손 머리 뒤 깍지, 팔꿈치 활짝 열어 가슴과 어깨를 펴주세요

 

업독자세는  가슴과 어깨를 열어주는 좋은 자세입니다.

 

엎드려 등뒤 깎지, 깍지를 매트 뒤로 보내며 가슴과 어깨를 활짝 펴주세요

 

강아지 자세 매일 하셔서 가슴과 어깨, 복부 근육까지 시원하게 스트레칭해 주세요.

 

독수리 자세로 어깻죽지 사이, 등 위쪽을 스트레칭해 주세요.

 

독수리 자세에서 상체를 허벅지로 내려 등 위쪽 스트레칭

 

의자 자세에서 손 머리 뒤에 놓고 팔꿈치 활짝 펴 가슴을 열어주세요.

 

 

 

 

두 팔 서로 꼬아 다리 벌려 상체 내리는 전굴 자세

 

다리 벌려 손깍지 등 뒤로 내려 전굴 자세

 

리버스 플랭크 자세로 전신을 열고 스트레칭해 주세요.

 

물고기 자세로 등 위쪽 백 밴딩 하며 가슴을 활짝 열어주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