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테라피

<요가자세> 골반교정, 스트레칭 요가

by 머금이 2020. 5. 27.
반응형
SMALL
반응형

 

골반이 틀어지거나,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시거나, 서서 일하시는 분, 서 있을 때 항상 한쪽 발에 치우쳐 서 있는 분, 다리를 꼬시는 분, 감정의 기복이 심하신 분, 골반통/생리통이 심하신 분 아니면 저처럼 골반 주위 근육이 언제나 타이트하신 분, 연세가 많으신 분, 근력은 없고 운동은 시작하고 싶으신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 모두에게 좋은 앉아서 하는 요가입니다. 

 

아래 자세를 하시면서도 골반을 여러 각도로 틀어도 보고 힙도 들었다 놨다, 힙을 바닥에 들었다 놨다 할 때도 상체의 각도를 뒤로 기울여 보기도 하고 앞으로도 기울여 보세요. 사람마다 체형이 다 다르고 습관화된 자세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스트레칭 포인트를 찾는 게 중요합니다..

 

 

[요가/요가자세] - <요가자세 - 쌍비둘기 자세> 더블피죤, 장작자세, 아그니스탐바아사나,

 

<요가자세 - 쌍비둘기 자세> 더블피죤, 장작자세, 아그니스탐바아사나,

장작자세, 아그니스탐바아사나, 쌍비둘기자세, 더블피죤포즈 Double Pigeon Pose, Agnistambhasana 어느 분이 "한쪽 골반이 공중에 붕 떠서 아무리 내리려고 해도 안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아무리 찾아

jjrandomlee-13.tistory.com

 

 

 

앞다리의 정강이가 요가 매트 앞 수평, 뒷다리의 정강이는 요가매트 측면과 수평. 두발 모두 꺾어 발바닥, 발목직각 이 자세에서, 뒤로 접힌 다리의 엉덩이를 들었다 바닥에 붙이면서 상체를 뒤로 기울이며 등을 많이 굴려주면서 골반 측면의 근육을 자극해 주세요.

 

 

앉아서 하는 반 비둘기 자세. 바닥을 짚은 발의 위치가 힙에서 가까울수록 스트레칭이 더 깊게 자극됩니다.

 

 

[요가/요가자세] - <요가자세 - 소머리자세> 고무카아사나, 골반교정 아사나

 

<요가자세 - 소머리자세> 고무카아사나, 골반교정 아사나

요가자세 - 소머리 자세, 고무카아사나, Gomukhasana, Cow Face Posture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고 척추를 바르고 강하게 해 주며 어깨 관절을 자극해 전체적으로 몸의 혈액순환을 높여주는 자세입니다. [

jjrandomlee-13.tistory.com

 

나비자세를 하는데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으면 요가 블록을 양쪽 무릎에 놓으셔도 되고 이렇게 한 손으로 지긋이 무릎을 바닥으로 눌러주세요. 반대쪽 손은 머리의 무게를 받쳐줍니다.

 

나비 자세 하실 때, 두발 발바닥 바깥쪽을 서로 붙여 발바닥을 책을 펴듯 펼치고 발바닥 바깥쪽을 서로 밀어주면서 두 무릎을 조금 더 바닥과 가까이 내리세요. 사타구니 근육과 허벅지 안쪽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골반을 풀어주는데 아주 좋은 자세입니다.

 

위와 같은 스트레칭 자세로 서서히 다리와 골반을 풀고 박쥐 자세에 들어갑니다.  발바닥을 사선으로 뻗어나간다는 느낌으로 밀어주지만 힙은 힙 소켓에 넣어주신다는 느낌으로 당겨오셔야 해요. 그러면 발꿈치가 바닥에서 뜨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 , 종아리는 바닥에 닿는 느낌입니다.

 

골반도 풀어주고 허벅지 앞, 복부, 가슴까지 이완하고 스트레칭하고 풀어주는 자세입니다.

 

 

 

비틀어진 골반교정하고나 자세 교정하는데 아주 좋은 쌍 비둘기 자세, 더블 피죤 자세입니다. 골반뿐만 아니라 힙도 풀어주고 골반 힙 유연성 높이는 자세입니다.

 

소머리 자세에서 양쪽 힙이 바닥에 닿는지 확인하세요.

 

다운독자세에서 상체는 그대로 다운독자세로 하시되 올린 다리의 골반과 힙을 열어 스트레칭합니다.

 

반 비둘기 자세에서 정강이를 매트 앞과 평행하게 가져오면 더 깊은 힙 스트레칭을 할 수 있습니다.

 

몸의 중심이 되는 골반을 풀어줘야 혈액과 에너지가 순환이 되고, 에너지가 순환이 되어야 면역력도 증가하고 체력도 증가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골반근육을 시원하게 풀어 하체 스트레칭하는 자세들을 꾸준히 하시면 그런 작은 움직임이 모아져 결국 골반 교정과 체형 교정으로 이어집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