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 테라피

<요가자세> 안녕살 팔뚝살 제거 요가자세

by 머금이 2020. 6. 10.
반응형
SMALL
반응형

 

팔뚝살, 그리고 팔 아래쪽 안녕살은 정말 빼기가 쉽지 않아요. 이 부분의 근육에 자극이 가는 자세를 잘하지 않을뿐더러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으면 손가락만 움직일 뿐 팔 전체를 움직일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 지방이 쉽게 쌓이는 것 같아요. 움직여야  혈액순환도 좋아지는데... 그렇다고 새가 날개를 펄이듯 항상 팔을 크게 휘젓는 동작을 하며 움직일 수도 없고요.

 

저 자신도 항상 풀어야 할 숙제가 팔뚝 살인 것 같아요. 항상 그렇듯 부분적으로만 살을 뺄 수는 없어요. 어떤 근력 운동을 하시던, 무조건 땀 흘리고 숨이 찰 때까지 심박수 늘리는 유산소 운동, 예를 들어 조깅과 같은 운동과 부분적 근력운동들을 섞어서 해 주셔야 살이 빠져요. 아래 자세들은 손목과 팔에 자신의 몸무게를 실어서 하는 부분적 근력 운동이라고는 하나 코어운동까지 되는 전신 운동입니다...

 

 

 

 

팔꿈치 플랭크도 팔뚝에 자극을 주어 팔뚝살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여러 응용동작이 있는데,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거나, 사진처럼 한발 들어 발가락으로 바닥을 딛고 있는 발의 발꿈치에 닿았다 올렸다 해보세요. 또는 팔꿈치 플랭크자세에서 두발 매트 뒤로 밀며 발끝으로와 자신의 코가 손가락 끝까지 앞으로 왔다 다시 뒤로 물러났다 하는 동작도 팔근육 자극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는 것 만으로도 팔뚝 근육에 자극을 줍니다.

 

플랭크 자세에서 푸쉬업 하듯 차투랑가 단다사나 자세로 내려왔다 올라갔다 반복하면 어깨와 손목, 복근에 자극이 갈 뿐만아니라 팔에 쌓인 지방은 태우고 근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요.

 

플랭크 자세에서 여러가지 응용자세를 해보세요. 힙을 많이 들지 않은 상태에서 한쪽 다리 무릎을 코, 양쪽 팔꿈치, 양쪽 손목 닿는 자세 하시면 팔뚝에 불이날 것 같은 느낌이예요.

 

 

다운독 자세 자체만으로도 팔뚝 지방태우는 아주 좋은 자세입니다. 두손과 두발 모두에 평등하게 몸의 무게를 실으세요.

 

다운독 자세에서 서로 반대되는 팔과 다리를 올려 변형한 자세입니다.

 

다운독 응용자세입니다. 플랭크 응용자세처럼, 다운독 자세에서도 등 많이 굴리고 발꿈치 높이 들어 한쪽 무릎을 코, 양쪽 팔꿈치, 양쪽 손목 닿는 자세를 해 보세요.

 

 

 

 

다운독 자세에서 두발 약간 매트 앞으로 가져와 두 팔꿈치 굽혀 바닥에 닿게 하세요.

 

어깨는 귀에서 멀어지게, 팔꿈치 밖으로 사이 멀어지지 않게 모아, 머리를 최대한 바닥으로 내리시는거예요.

 

 

역플랭크자세는 신체 앞쪽을 스트레칭해주며 팔뚝근육을 스트레칭하고 토닝하는데 도움주는 자세입니다.

 

 

 

 

 

반응형
LIST

댓글